잡담

[실습] 버거퀸 주문 프로그램 만들기 시작

hunm719 2023. 1. 2. 23:16

오늘부터 내일까지 버거퀸 주문 프로그램을 만들어보는 실습시간을 가진다.

 

BurgerQueen은 햄버거, 사이드, 음료 및 이 셋을 조합한 세트를 판매하는 패스트 푸드점으로 나는 이곳에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취직, 주문 프로그램 프로토타입을 제작해보는 프로젝트가 주어졌다고 가정한다.

 

이번 실습으로 코드를 실제로 짜 보면서

 

1.효율적으로 코드 짜는 순서

2.상황에 맞는 합리적인 코드 짜는 법

3.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생각하면서 코드 간의 결합도를 합리적인 수준까지 낮추기

 

등을 학습할 예정이다.

 

 

오늘은

 

(1)요구사항 확인

 -메뉴 표시

 -옵션 선택

 -세트 구성

 -장바구니에 상품 추가

 -장바구니 상품 출력

 -상품 주문

 

(2)프로젝트 생성

 

(3)상품 객체 설계 및 생성

 

(4)프로그램 주요 흐름 파악

 

(5)메뉴 기능 구현

 

(6)장바구니 기능 구현

 

을 직접 해보면서

 

1.어떤 순서로 큰 틀을 잡아가야 하는지

2.객체를 우선적으로 어떤식으로 설계하는지

3.프로그램의 흐름을 파악하여 디렉토리를 어떻게 나눌지

4.각각의 기능들을 구현하면서 어떻게 하면 코드 간의 결합도를 낮출지

를 실습해보는 아주 좋은 시간이었다.

 

내일은 남은 기능들을 구현하고 마지막으로 객체지향 원리를 적용하여 추가적으로 결합도를 낮출 예정이다.

 

이번 실습은 스스로의 실력 점검과 결과물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았다.

한 번으로 그치지 않고 추가로 시간을 투자해 여러번 실습해볼 예정이다.